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2022 설날행사 "마을과 함께하는 설맞이행사" 진행
  • 김상훈 선임사회복지사
  • 등록 2022-02-14 16:55:19

기사수정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마을과 함께하는 설날행사 개최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에서는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인탑스의 후원으로 2022.01.25.(), 01.26.() 2일간 설날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2022년 설날행사는 시설중심의 사업에서 마을중심의 사업으로 전환하여 행사를 진행하였고, 특히 동보장협의체와 마을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비산동 설날행사는 비산2동에서 진행되었으며, 비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직접 부친 전과 함께 과일,떡국떡,한과 등을 포장하였고, 이러한 노력과 정성을 비산2동 지역 내 독거·저소득 어르신, 1인 중장년 가구 20가정에 전달하였다.

 

 비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김덕자)힘들어도 이걸 받게 되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생각을 하면 뿌듯해요. 비산2동 어르신들이 풍족하고 건강한 설날 보내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나누었다.


 관양동 설날행사는 관양2동에서 진행되었으며, 관양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관양동 마을주민이 만두재료를 모았고, 모은 재료로 만두를 직접 빚어 떡국떡과 함께 포장하였다.

 

 이러한 노력과 정성을 관양2동 독거, 저소득 어르신 70가정에 전달하였다. 관양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제종란)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사는 게 내 뜻이에요라고 하시며 기쁜 마음으로 함께 동행 하였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주민의 따뜻한 온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비산종합사회복지관은 마을 안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들을 추진하며 마을활동을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한편, 의미 있는 설날행사를 위해 후원을 해주신 인탑스(회장 김재경)는 약 12년째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절기행사마다 아낌없는 지원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동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