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컵 국가대표 96즈, 사랑의열매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 3천만원 기부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1-05 15:06:11

기사수정

월드컵 국가대표 96즈, 사랑의열매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3천만원기부
김문환·김민재·나상호·백승호·조유민·황인범·황희찬 선수 “국민들 응원에 보답코자”

                  * 96즈 : 96년생 축구 국가대표 모임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국가대표 김문환·김민재·나상호·백승호·조유민·황인범·황희찬 선수들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천만 원을 기부하고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황희찬 선수 누나인 황희정 씨와 ‘비카인드’ 최준우 부대표, 사랑의열매 이정윤 전략모금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비카인드’는 다양한 스포츠 영상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운영하고 있다. 패널티킥, 과녁 맞히기 등 미션에 성공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슛포러브 챌린지’와 주요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콘텐츠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현재 구독자 140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는 김민재, 나상호, 황인범 선수와 함께 ‘슛포러브’를 통해 저소득가정 청각장애인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 지원에 3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나눔에 동참하려는 선수들이 늘어나 올해는 김문환, 백승호, 조유민 선수까지 총 7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슛포러브’와 함께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스포츠선수 의족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나눔 목표액은 4,040억 원이며,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40억 4천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광화문 광장에 세워진 사랑의온도탑의 수은주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끝.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