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1세기 사회복지현장 연구학회 창립 추계학술세미나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4:39:06

기사수정
  •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 결과 발표


21세기 사회복지현장 연구학회가 2023년 11월 25일(토) 13시부터 추계학술세미나를 동국대학교 문화관(학명세미나실/덕암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회복지법인 운가자비원과 사단법인 동행연우회가 그동안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결과를 꾸준하게 발표해 오다가 2023년 좀 더 질 높은 연구를 하기 위해 21세기 사회복지현장연구학회를 창립하였으며, 사회복지서비스의 효율성과 서비스의 질 향상을 증진하고, 시설 종사자 간의 화합과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창립되었으며, 사회복지 실천 사례 및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학회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실천적 접근' 학술지를 봄, 가을 두 번에 나누어 발간하며, 추계학술세미나에서는 어린이집 8개, 사회복지시설 8개의 기관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 결과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 간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시설종사자 약 33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주제와 세션을 통해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추계학술세미나를 통해 사회복지현장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식의 공유와 협력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가(전국454호, 인천14호) 저소득 아동 후원금 1억원을 약정하면서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후원자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전달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권혁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6일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3.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전 120개 후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2월 6일 화요일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지사장:안윤환)로부터 명절 전 120개를 후원받았다.
  4. 사랑의열매 인턴 이래희씨, ‘사회 첫발 기념’ 나눔리더 가입 왼쪽 이래희 씨, 오른쪽 부산 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인턴 이래희 씨가 사회에 첫 발을 디딘 기념으로 고향인 부산 사랑의열매에 10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파견처’ 모집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를 모집한다.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는 긍정적인 노년상을 전파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노인자원봉사단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