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추홀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민·관 협력 모델 ‘주거위기가구 임시거처’ 인천 최초 개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30 12:55:37

기사수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구청장 이영훈)과 함께 미추홀구의 주거위기가구를 위한 ‘임시거처’를 개소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추홀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가 함께하는 ‘주거위기가구 임시거처 지원사업’ 은 자연재해(장마철 침수), 화재,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으로 인해 현 거주지에서 거주할 수 없는 주거위기 가구에게 임시거처를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임시거처 4개소의 개보수 및 가전제품·가구 등을 지원했으며, 미추홀구는 임시거처 운영 및 입주자를 위한 주거복지 지원 서비스 제공 등의 역할을 한다. 거주기간은 3개월 이내로, 최대 6개월까지 거주 가능하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임시거처 개소를 통해 주거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구민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주거 안전망을 확보하게 되어 정말 뜻 깊다” 며, "앞으로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주거 위기가구가 안정적으로 재정착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및 주거상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면서 “인천시에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소한 첫 임시거처임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거위기가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주거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가(전국454호, 인천14호) 저소득 아동 후원금 1억원을 약정하면서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후원자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전달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권혁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6일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3.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전 120개 후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2월 6일 화요일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지사장:안윤환)로부터 명절 전 120개를 후원받았다.
  4. 사랑의열매 인턴 이래희씨, ‘사회 첫발 기념’ 나눔리더 가입 왼쪽 이래희 씨, 오른쪽 부산 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인턴 이래희 씨가 사회에 첫 발을 디딘 기념으로 고향인 부산 사랑의열매에 10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파견처’ 모집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를 모집한다.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는 긍정적인 노년상을 전파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노인자원봉사단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