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 추석 맞이 ‘만나다’ 행사 및 ‘송편 나눔DAY’ 성황리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20 16:20:49

기사수정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정영민)과 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회장 김경미)은 2024년 9월 12일, 추석 맞이 특별행사 ‘만나다’와 ‘송편 나눔DA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추석의 따뜻한 정을 나누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추석 행사 “만나다”에서는 투호,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와 함께 건강 상담, 네일아트 체험 등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채로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네일아트 체험은 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에서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진행해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100만 원을 후원해 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100가정에 송편을 전달했다. 송편은 단순한 음식이 아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되어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명절 선물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과 남양주 가운로타리클럽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약속했다. 

김경미 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 회장은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정영민 관장도 “이번 추석행사 및 송편 나눔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남양주가운 로타리클럽과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8월 20일(화)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2. 성남동 사랑릴레이 , 추석맞이 따뜻한 한끼 나눔 DAY 추진 성남동(동장 최은미) 유관기관단체장협의회는 8월 23일 금요일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성남시 어르신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여 “성남동 사랑릴레이-추석맞이 따뜻한 한끼 나눔 DAY”를 진행한다.
  3. 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추진…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유니세프(UNICEF·유엔아동기금) 지정 아동친화도시 4년 차를 맞아 상위단계 인증 추진 중인 가운데 정책 결정을 위한 표준조사와 시민의견수렴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4. 춘천시의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 진행 2024년 9월 12일 춘천시의회 박제철의원은 춘천시의회를 대표해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5.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명절 나눔 진행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2일(목) 관내 독거 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송편, 모둠전, 떡갈비, 과일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