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알림선배시민봉사단 지자체 기관과의 지역정책토론』 개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8-20 19:59:18

기사수정



홍천군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공모로 채택된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으로 ‘홍천알림선배시민자원봉사단’ 20명의 어르신이 4월부터 지역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을 위한 권리형 자원봉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지역정책토론에서는 상반기동안 지역의 교통안전 위험장소를 지역 주민 및 선배시민이 직접 발굴하여 문제점 및 의제를 돌출하고, 현장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에 홍천군청 도시교통과∙건설방재과, 국토관리사무소에서 담당자가 참석하여 제시 안건에 대해 답변을 시행하였고, 기관 사정에 의해 당일 참석이 불가한 한국도로공사 춘천지사와 홍천경찰서는 추후 기관 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진행된 지자체와의 지역정책토론의 주요 안건으로는 동홍천IC진입로 백이동길∙화촌면 방향 좌회전 방향 신호등이 없으므로 사고 위험성 다발 발생장소로 감응장치 설치로 인한 안전장치와 신호등 이전 설치를 건의하였고, 화촌면 성산교차로 백이동길 진입로의 진입금지와 직진표시이정표 동시설치로 운전자의 혼돈 발생으로 진입금지 표시의 설치 이전을 요청하였다.


또한, 주봉초등학교 입구 스쿨죤 구역의 과속∙단속방지를 위한 속도 디스플레이어 설치와 도로 붉은 도장∙ 방지턱 설치 이전 건과 대형 버스 및 공사차량 이동이 많은 홍천군 테니스장 바둑협회 입구 코너부근의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주차금지봉 설치를 건의하였다.



이에 홍천군청 및 관련 기관에서는 검토를 통해 긍정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알림선배시민자원봉사단 정성기 의장은 “선배시민 봉사단은 단순히 어르신이라는 호칭보다는 긴 세월을 살아온 삶 속에서 터득한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선배시민이라 칭하고, 최정규 부의장을 비롯 20명의 선배시민봉사자는 앞으로도 홍천의 변화되는 발전을 위해 꾸준한 개선활동을 진행할 것이고,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과 편리성, 그리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삶으로 인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셨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