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알림선배시민봉사단 지자체 기관과의 지역정책토론』 개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8-20 19:59:18

기사수정



홍천군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공모로 채택된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으로 ‘홍천알림선배시민자원봉사단’ 20명의 어르신이 4월부터 지역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을 위한 권리형 자원봉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지역정책토론에서는 상반기동안 지역의 교통안전 위험장소를 지역 주민 및 선배시민이 직접 발굴하여 문제점 및 의제를 돌출하고, 현장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에 홍천군청 도시교통과∙건설방재과, 국토관리사무소에서 담당자가 참석하여 제시 안건에 대해 답변을 시행하였고, 기관 사정에 의해 당일 참석이 불가한 한국도로공사 춘천지사와 홍천경찰서는 추후 기관 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진행된 지자체와의 지역정책토론의 주요 안건으로는 동홍천IC진입로 백이동길∙화촌면 방향 좌회전 방향 신호등이 없으므로 사고 위험성 다발 발생장소로 감응장치 설치로 인한 안전장치와 신호등 이전 설치를 건의하였고, 화촌면 성산교차로 백이동길 진입로의 진입금지와 직진표시이정표 동시설치로 운전자의 혼돈 발생으로 진입금지 표시의 설치 이전을 요청하였다.


또한, 주봉초등학교 입구 스쿨죤 구역의 과속∙단속방지를 위한 속도 디스플레이어 설치와 도로 붉은 도장∙ 방지턱 설치 이전 건과 대형 버스 및 공사차량 이동이 많은 홍천군 테니스장 바둑협회 입구 코너부근의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주차금지봉 설치를 건의하였다.



이에 홍천군청 및 관련 기관에서는 검토를 통해 긍정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알림선배시민자원봉사단 정성기 의장은 “선배시민 봉사단은 단순히 어르신이라는 호칭보다는 긴 세월을 살아온 삶 속에서 터득한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선배시민이라 칭하고, 최정규 부의장을 비롯 20명의 선배시민봉사자는 앞으로도 홍천의 변화되는 발전을 위해 꾸준한 개선활동을 진행할 것이고,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과 편리성, 그리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삶으로 인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셨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