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 실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9-17 11:46:52
  • 수정 2021-09-17 11:48:17

기사수정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 원은정)에서는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을 실천하였다.


지난 9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추석맞이 주간으로 지정하여, 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재가어르신(독거,부부,조손 등) 80가정에 오색 송편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의 지원으로 농협 상품권(520만원 상당)을 구매하여 전달하였다.


이번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 실천에는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이천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회장:원종성) 회장이 재가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덕담과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이 없는지를 직접 묻고 살피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풍성한 한가위 지원을 함께한 재가어르신들께서는 "내가 더 고맙습니다.","사회복지사 선생님들도 추석 명절 잘 보내요","자녀가 없어 외로웠는데 외롭지 않게 잘 보낼 수 있겠다." 하시며, 추석 명절 지나고 좋은 모습으로 또 만나자며 따뜻한 마음과 함께 손을 꼭 잡아주셨다.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정서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천시 재가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나들이, 주거지원, 행정지원 등 일상생활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한 이천시 지속 거주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원은정 센터장은 재가어르신들과 함께 인생파트너, 희망파트너, 행복파트너로써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며, 따뜻한 정이 있는 이천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