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옆자리를 드립니다!"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9-29 17:24:02

기사수정
  • 뮤지컬 ‘사랑했어요’ 관람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은 9월 25일(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옆자리를 드립니다!’ 사업 3회기를 실시하였다.

 

지하철은 이용하여 복지관이 위치한 광명 사거리역에서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의  광림아트센터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뮤지컬 ‘사랑했어요’를 관람하였다.

 

복지관 정문에서 복지관 친구들과 대학생 친구들이 만나 포토죤에서 사진을 찍고 2인끼리 2개조의 모둠으로 공연장으로 출발하였다.

 

최소한의 접촉을 위한 사전교육이 이루어지고 복지관과 공연장에서 개별 방역관련 열체크와 장애인 먼저운동실천본부에서 나눔한 마스크와 소독티슈로 개인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동하였다.


 

21년 3회 연속으로 참여한 대학생 참여자는 대학생 2학년이 되어도 자유롭게 친구들과 어울릴 계기가 없었는데 자원봉사 활동으로 다양한 문화 여가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매 활동마다의 미션이 있어서 재미있게 즐겁게 복지관친구들과 소통하며 참여 한것 같다고 하였다.

 

또 다른 참여자는 실내에서만 활동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다니며 활동하는 것이 자신에게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다고 하였다.


코로나 19상황에서도 뮤지컬 티켓 예약과  조를 나누고 진행하는 방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개별화된 방역용품인 마스크와 소독티슈를 제공해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감사드리며, 함께해 준 복지관 친구들과 대학생 친구들에게 그리고 발열체크와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을 주신 참여자 인솔자 부모님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문의: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사례관리지역연계팀(070-4510-3640~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