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배노인종합복지관, 나 자신과 본연의 행복 찾기 프로그램‘도반(道伴)’진행!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0-08 08:42:05

기사수정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마음 수련을 통해 참된 나를 찾고, 노년을 함께 할 수 있는 인연을 맺어 인간 본연의 행복감을 찾는 프로그램 ‘도반(道伴)’을 오픈한다.


서초구 어르신 10명과 함께 10월 7일(목)부터 10주간 진행되며, 자기주도 활동으로 자연스러운 감정표현 및 본인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내고, 어르신의 유익한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도반(道伴)’은 ‘차(茶)와 함께하는 나의 일생 이야기’을 시작으로 ▲싱잉볼 명상을 통한 자신과의 만남 ▲부정적 감정을 담은 풍선 터트리기 ▲자신의 강점과 약점 살피기 ▲타인 칭찬 및 그룹활동 ▲그림채색 ▲지역탐방을 통한 마음점검 시간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마지막 시간에는 자신의 꿈을 담은 ‘소망나무 만들기’도 진행된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우리의 행복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다.”, “도반(道伴)을 통해 서초구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