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예진원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코칭 현장체험” 실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1-29 08:03:37

기사수정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예진원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코칭 현장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로코칭 현장체험은 진학, 고용, 지역사회 진출을 앞둔 발달장애인을 위한 진로 및 직업 교육으로 올해에는 인천의 미추홀학교와 서희학교 두 곳이 신청하여 특수학급, 전공과 학생, 학부모까지 함께 참여하였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체험당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소독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였다.


이번 현장체험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예진원의 시설 소개를 시작으로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라운딩, 예진원의 중증장애인생산품인 비누제작 체험, 바리스타 직무훈련까지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진로코칭 현장체험에 참여한 특수교사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어 행복하고 좋았으며 다음에 좋은 진로체험이 있다면 다시 지원하고 싶다”고 전하며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예진원은 직업능력이 낮은 장애인에게 직업능력 향상 등 훈련기회를 제공하고, 보호 고용 환경에서 근로 기회를 제공하여 이에 상응하는 유상 임금을 지급하며 경쟁적인 고용 시장으로 옮겨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