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복지관,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행사 성료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1-30 09:59:55

기사수정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4일, 복지관에서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와 전달식을 시작으로 준비되었으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용자의 발굴, 신선한 김치 선정 등을 거쳐 각 가정에 전달되었다.


매해 겨울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 임직원 100여명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각 가정에 전달하였으나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인해 2020년부터 기부금 전달식으로 대신하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사회적 기업에서 김치를 구입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며 가정방문과 택배를 통해 각 가정으로 맛있는 김장 김치를 전하였다.

김장 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올 겨울에도 복지관과 신한은행 덕에 월동 준비를 마쳤다. 마음이 든든하다. 10년 넘는 긴 시간 동안 잊지 않고 찾아주어 고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기부금을 전달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가리봉동 골목골목을 찾아가며 직접 김장 김치를 전해드렸던 기억이 생생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내년에는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가가호호 방문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는 2011년부터 11년 간 동절기 김장 김치 지원 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