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배노인종합복지관, 방배골(Goal)인(In) 걷기 주간행사로 돌아오다!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2-28 09:00:24

기사수정
  • ‘방배2동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방배2동의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방배골(Goal)인(In) 걷기주간 행사」를 12/20(월)~12/31(금)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방배골(Goal)인(In) 걷기주간 행사」는 지난 걷기축제에 이어서 골목상권 활성화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해 환경문제를 해결해보자는 어르신과 복지사, 지역상점 사장님의 고민을 담은 의미 있는 행사이다.


방배2동의 참여상권 11곳을 이용하고 스탬프 북에 2개 이상 도장을 찍어오면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는 특별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용기내 챌린지’란? 텀블러와 도시락 용기를 사용하여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
#용기있는 #용기내챌린지 #일회용품줄이기




행사에 참여한 골목상권 박병기사장님(바다풍경)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동네 어르신들이 복지관과 함께 힘든 상권을 위해 행사도 열어주고 너무 감사함 마음이다. 요즘은 스탬프북을 가지고 방문하는 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활력을 느낀다.”며 기뻐했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가장 어려울 수 있는 동네상점들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어르신들과 복지사가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고민한 행사에 지역주민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제는 지역사회문제를 어르신의 지혜를 빌어 고민하고 해결하면서 지역주민들과 어르신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지역 노인복지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길어지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힘들어하는 마을주민과 상권을 위해 어르신과 함께 ‘걷고 싶은 골목길 만들기’를 기획하고 지난 10월, 방배2동 생활상권추진위원회와 함께 「방배골(Goal)인(In) 걷기축제」를 진행하였다. 지역의 어른이자 선배인 어르신이 앞장서 ▲우리동네 함께 걷기를 권하고, 우리동네의 카페, 음식점 한켠에서 ▲당뇨·고혈압 바로알기 O/X퀴즈 ▲생활안전예방 낱말퀴즈 등 소소한 문화체험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며 축제의 묘미를 더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