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2-01-05 07:19:41
  • 수정 2022-03-25 14:40:13

기사수정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이 저소득층의 자활 및 자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1월 4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이 직접 전달하였다.


김양수 센터장은 2009년부터 13년간 근무하면서 평택시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안정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협동과 연대를 아끼지 않았으며,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 · 체계적인 자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활 의욕을 고취시키는 등 지역사회 핵심인프라로서 자활사업을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보건복지부장관상 전달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정형민 복지국장, 홍성녀 사회복지과장, 송미영 주거자활팀장을 비롯해 노현수 평택지역자활센터 기획경영실장, 이기훈 총괄팀장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하였다.


김양수 평택지역자활센터장은 “자활사업은 사회복지영역 중 경영과 복지를 동시에 충족시켜야 하는 어려운 영역이지만, 평택지역자활센터 임직원과 자활주민이 공동의 꿈을 향해 달려왔기에 모두가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평택시 저소득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꿈꾸고 안정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지역자활센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는 5개의 자활창업기업, 34개 자활근로사업, 20여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450여명의 근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자활참여자의 자활 ·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새롭게 센터를 단장하여 다양한 자활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평택시 지역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