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배노인종합복지관, 2022년을 힘차게 시작한다!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2-01-06 07:22:21

기사수정
  • 복지사업 장려상 수상·공모사업 선정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에서 서초구 어르신들을 위해 열정 가득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새해의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제9회 청호불교복지대상 사회복지프로그램 부문에서 「자신과 본연의 행복을 찾는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도반(道伴)’」이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에 「어르신 치매예방 프로그램 ‘뉴런두런(New Learn Do Run!)’」이 선정됐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우리가 직면한 ‘코로나 블루’ 시대에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기고,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선도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그 중 ‘도반(道伴)’은 ▲풍선자화상 ▲인생컬러 ▲차훈명상 등 마음수련을 통해 참된 나를 찾고, 노년을 함께 할 수 있는 인연을 맺어 행복감을 충족할 수 있도록 했으며 ‘뉴런두런(New Learn Do Run!)’은 ▲치매예방을 위한 3色수업(이론·운동·요리) ▲프로그램 전·후 인지선별검사 및 우울검사 등을 제공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지속적인 자가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이번 성과는 복지관 종사자들의 사업에 대한 애정과 어르신이 전해주신 사랑으로 이뤄낸 결과다“, “올해도 심리방역과 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문인력 투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확대 운영되는 두 사업은 어르신들의 ‘회복 탄력성’을 키울 수 있는 동력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