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신년인사회 성료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1-18 19:37:02
  • 수정 2022-01-18 19:48:33

기사수정
  • 회원단체들의 성숙한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 다짐

>> 2022 신년인사회에 참여한 한봉협 회원단체 대표들이 손하트를 그리고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2022년 1월 17일 오후 3시에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신년인사회에는 34명의 회원단체가 참석해 서로 인사 나누며, 성숙한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시대가 되어 제약이 많은 요즘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오랜만에 얼굴을 마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라제건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자원봉사계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분들을 많이 만나 뵙게 되어 참 고마웠다.”고 말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며, 주위의 뜻을 모을 줄 아는 것이 자원봉사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올해는 자원봉사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회원단체를 더욱 부지런히 찾아 다니겠다”고 전했다.


신년인사회는 참석단체의 소개와 각 단체장들의 3분 스피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원봉사 헌신에 대한 노고 치하, 자원봉사 활성화 협력 다짐, 성과 등을 나누며 서로 인사이트를 주고받았다.


박강수 서비스포피스 공동대표는 “자원봉사와 기부문화가 보편화 된 선진국을 함께 만들자”,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은 “삭막하고 힘든 사회에서 자원봉사에 헌신하시는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 남영찬 한국자원봉사포럼 회장은 “ 세상이 어지럽고 실망스럽지만 자원봉사가 대접받는 해가 되어야 한다.”, 이배용 코피온 명예총재는 “봉사는 사람, 사람의 마음, 진정성, 섬기는 마음으로 함께 할 때 의미가 있는 것이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사무처장 해공스님은 “자원봉사는 행복한 마음을 나누는 것이다”, 한국시민자원봉사회 류인선 사무총장은 “인성교육의 최고는 자원봉사다”, 한국자원봉사문화의 정희선 사무총장은 “현재 자원봉사는 위축이 아닌 소강상태일 뿐, 이제는 자기주도 활동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중”이라고 말하고, 각자의 자원봉사 현장에서 마음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 참석자들이 삼삼오오 모여 인사하며 덕담을 나누고 있다


이후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에는 삼삼오오 서로 모여 그동안의 근황을 나누고, 덕담을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이후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위축되었던 만남의 물꼬를 트며 자원봉사의 자긍심을 높이고, 연대와 협력을 다짐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02-737-692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