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나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3-01 17:25:18

기사수정
  •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같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겠다”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국민의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임금적용 기준을 단일화하고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열악한 근로환경과 처우로 인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의 제약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 간에는 사업유형별, 지역별, 소관부처별 임금이 달라, 2021년도 기준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하는 5년차 사회복지사의 임금은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대비 최하 78%수준이고, 10년차는 최하 57%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정우택 후보는 국고지원시설 및 지방이양시설 간 인건비 가이드라인뿐만 아니라, 소관부처간 합리적인 조정을 통해 임금체계 단일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요양보호사, 생활복지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등 돌봄서비스 직접 제공인력의 강도 높은 돌봄 제공시간을 낮추고, 시급향상 등 처우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우택 후보는 “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로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같은 존재인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는 열악한 실정이다”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더욱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