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 장애인과 비장애인 차별없는 사회 실현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3-04 09:11:51

기사수정
  • 청주맹학교 방문해 종사자 및 시각장애인들과 간담회 가져
  • “장애인들의 권익 및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

 


정우택 후보(국민의힘)는 청주시 상당구 영운로에 위치한 청주맹학교를 방문해 종사자 및 시각장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우택 후보는 현재 장애인 고용률은 35%수준으로 전체 고용율 60%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며, 장애특성에 맞는 직역별 장애인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용기회를 확대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청각장애인의 유일한 대화법인 촉수화’(촉각을 활용한 수어)할 수 있는 시청각 전문 통역사를 양성하고,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에 수어통역사를 포함하도록 할 방침이다.

 

게다가, 정우택 후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없는 평등한 사회를 위해 현실에 맞게 장애수당을 인상하고,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확보하기 위해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및 저상버스를 확대하고, 장애학생들의 교육권 확보를 위해 특수교사를 증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정우택 후보는 지난 19대 국회에서 수화를 하나의 독립된 언어로 인정해 수화를 보급·확산하고 각 분야에서 농아인들이 차별받지 않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법안을 대표발의해 한국수화언어법제정에 앞장 서는 등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앞장 서 왔다.

 

정우택 후보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적 통합이 필요하다,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의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