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당사자가‘한끼식당’으로 응원합니다!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4-08 11:33:53
  • 수정 2022-04-08 11:38:11

기사수정

 코로나에 지친 자영업자들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당사자가‘한끼식당’으로 응원합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4월 4일부터 ‘목감천 걷기축제’ 주간행사를 열고 있으며, 매일매일 다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6일에는 장애인들에게는 식사를 제공하고, 코로나에 지친 자영업자들에게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장복과 한끼식당’이 진행되었다.


‘광장복과 한끼식당’은 장애인 당사자들이 지역 내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미리 준비한 응원 메시지와 기념품을 전달 해 식당 자영업자분들에게 힘을 보태는 행사이다. 광장복과 한끼식당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187명은 9개의 식당 중 원하는 식당을 방문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식사를 하거나 포장으로 참여하였다. 

  

식사비용과 함께 응원 메시지와 기념품을 건네 받은 자영업자 분들은 웃으면서 “전달해주신 응원 메시지카드를 코팅해 매장 벽면에 부착해야 겠어요. 그걸 보면서 더 힘낼게요. 응원해주신 복지관 이용인분들께 감사드려요” 소감을 전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광장복과 한끼식당’은 마무리되었지만,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사랑의 섬김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주간보호센터 유기성 팀장(070-4510-3645)

사진1>지역 내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장애인 당사자들                 사진2>식당사장님에게 응원메세지와 선물을 전달하는 장애인 당사자분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