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배노인종합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로서 「어르신 치매통합관리」를 위한 출발 시작!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4-15 16:58:20
  • 수정 2022-04-15 17:08:07

기사수정

방배노인종합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로서
「어르신 치매통합관리」를 위한 출발 시작!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2022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60세 이상 어르신의 인지향상 및 우울감소를 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뉴런두런(New Learn Do Run)’」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첫 시작으로 ▲지남력‧기억력‧시공간기능 등을 파악하는 인지선별검사와 뇌건강 상담 ▲어르신 기초건강상태 및 개별 체력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운동처방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서초구치매안심센터, 서초체력인증센터와   적극 협력하여 어르신 개별적 특성에 따른 치매예방 접근법과 통합관리체계를 구축  하는데 일조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상태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수퍼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어르신들이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을 스스로 실천하고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지역사회 내‧외에서도 치매예방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 일환으로 3色이론‧실습수업(인지‧운동‧영양), 자조모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해 앞장서는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