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테라리움&비누만들기 활동 진행'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선임사회복지사
  • 등록 2022-05-11 14:42:02
  • 수정 2022-05-11 14:42:56

기사수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은 대한전선의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2022.05.04.(수)에 ‘테라리움&비누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5월 가정의 달, 특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모양의 수제비누를 직접 만들었으며,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테라리움도 함께 만들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직접 달아드릴 카네이션을 준비하였고, 어르신들에게 정성을 담은 편지까지 작성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이렇게 정성을 담은 비누&테라리움&카네이션&편지를 비산종합사회복지관 10명의 당사자 어르신들에게 직접 방문을 통해 전달드렸다. 

 

 방문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상태 및 특이사항을 살폈으며, 안부를 물으며 이야기꽃을 피워나갔다. 

 

 어르신들께서는 “대한전선 덕분에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다시 한 번 고맙고 또 고맙다, 나를 엄청 귀하게 생각해주어서 그게 너무 좋았다, 정성스럽게 만든 것을 받게 되어 좋았다, 너무 잘 챙겨주어 기쁘다” 등의 소감을 말씀하셨다. 

 

 이번 활동을 통해 대한전선 자원봉사단은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만드니 힘든 것도 모르고 열심히 만들었다, 몸은 힘들었지만 좋아하실 어르신들을 떠올리니 힘이 났다, 어르신들께서 이렇게나 좋아하실지 몰랐는데 너무 좋아해주셔서 뿌듯하고 보람찼다, 손자같이 대해주셔서 감사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말하였다. 

 

 2014년부터 비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어 매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대한전선은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선한 영향력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