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6·1 지방선거 특집 시리즈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5-27 19:01:33
  • 수정 2022-06-17 09:40:14

기사수정
  •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에게 말한다'

 전) 안성시장 예비후보 김장연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 모두 사전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그만큼 이번 지방선거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새 정부의 출범으로 인해 경기도가 새롭게 출발하고 변화와 발전의 전기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는 현실적이지 못하다. 현실적인 상황과 문제를 가장 잘 알고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할 주체는 경기도이기 때문이다.


대통령과 중앙정부는 정책과 예산 측면에서 협력하고 협업하는 파트너일 뿐이며 경기도민의 입장에서는 사실 대통령 선거보다 6월 1일 지방선거가 훨씬 중요하다. 지방선거를 통해 경기도 지역이 당면한 문제를 도출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며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최적의 리더를 뽑아야 한다.


지난 5월 17일 국민의 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경기남서부 9개 시장 후보들이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대한민국 경제수도,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경기도를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로 만들겠다 약속했지만, 교통과 부동산 문제 해결만으로는 부족하다"며 "경기도에 많은 인구가 몰릴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양질의 일자리 덕분이었던 만큼, 경기 남부와 서부에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경제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 남·서부 발전을 위한 8가지 비전을 발표했다.
▲이천-용인-평택-화성'반도체 소·부·장 벨트' ▲성남-수원-오산-안성'첨단기술 혁신벨트' ▲안성-평택-화성-성남'클린모빌리티 밸트 및 과천-의왕-군포'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안양-성남-수원-화성'바이오헬스케어 벨트' ▲화성-평택-안성'글로벌 첨단물류 벨트' ▲안산-시흥'해양·친환경에너지 산업특구' ▲부천-광명'메타버스·문화예술교육벨트' ▲경기남·서부 교통인프라 대폭 확충 등이다.
경기도이긴 하지만 그간 소외되어있던 안성지역의 여러 현황이 김후보의 공약에 포함되어있다. 도지사 공보물을 보며 안성지역의 공약이 이렇게 많이 포함되었던 적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이다.


“입이 아닌 발로 주목받길 원한다.” “책상 앞에 앉아 남의 공약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도민 한 명 한 명을 찾아가 그들의 생활을 분석하고 맞춤형 공약을 준비하겠다”라고 이야기했던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6월 1일 지방선거 이후 경기도지사에 당선이 된다면 김은혜 후보의 공약이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라며 앞으로 이어질 김은혜 후보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생계급여 1인 가구 지속적으로 증가, 맞춤형 복지 정책 필요 생계급여 1인 가구 수가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최보윤 의원(국민의힘)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생계급여 가구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4년 7월 기준 전체 생계급여 가구 수는 1,248,476가구 였고, 이중 1인 가구는 1,013,529가구로 전체의 81.2%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2. 제28회 노인의날 맞이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10월 11일(금)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한다.
  3.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베큐파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박찬수 회장) 임원 15명은 지난 3일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 아동 40명, 종사자 16명을 초청하여 함께 바베큐파티를 진행하였다.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과는 지난 6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첫 행사로 아동들에게 바베큐를 함께 구워주고 야외에서 맘껏 뛰놀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
  4. 건강보험료 과오납 '천문학적' 규모. 5년간 3조원 넘어 최근 5년간 건강보험료 과오납 발생 건수가 연평균 294만 건에 달하며, 금액으로는 매년 6,310억 원씩 과다 징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5. 태평1동복지회관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성남시 미래교육과 성인문해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태평1동 복지회관(관장 박성태) 성인문해 프로그램 수업 어르신들께서는 지난 6월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의 달을 맞이하여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한 시화전 작품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