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 축제 ‘쌍개울 마을놀이! 함께 즐겨요!’ 진행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2-06-17 11:25:30
  • 수정 2022-06-21 14:37:51

기사수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은 지난 11일 안양천 쌍개울 문화광장에서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 축제 ‘쌍개울 마을놀이! 함께 즐겨요!’를 진행했다.



이번 ‘쌍개울 마을놀이! 함께 즐겨요!’ 마을축제는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이 약 한 달간 회의를 통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마을 축제로, 안양시 내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활동부스 및 플리마켓으로 운영됐다.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은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행복한 마을(비산동)을 만들기 위해 결성된 주민조직으로서, 다양한 마을활동을 기획∙준비하고 진행하는 모임이다.

 

체험활동부스는 △제기만들기 △딱지만들기 △3D펜 체험 △풍선아트 △사진인화 △한궁체험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플리마켓은 사전에 신청접수한 주민들이 직접 다양한 물품을 가져와 판매했다.



이번 마을축제는 약 2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으며, 축제를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은 “우리 마을을 위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마을에 더 관심을 가지며 우리 마을에 필요한 다양한활동을 통해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이라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계속 했으면 좋겠어요” 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덧붙이는 글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비산권역 마을활동기획단과 함께하는 '쌍개울 마을놀이! 함께 즐겨요!' 마을축제 진행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