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나눔샘 시민아카데미』 운영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8-25 22:19:18

기사수정

원주시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나눔샘 시민아카데미』 운영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지은희)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사업『나눔샘 시민아카데미』를 지난 7월8일부터 8월26일까지 매주 금요일 8주 차에 걸쳐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원주시사회복지대학 수료생 및 천사지킴이(자원봉사자), 지역주민 총34명이 신청하였으며, 나눔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사회 실천현장에서 필요한 나눔을 주제로 7회차의 이론 교육과 선진지 견학 및 자원봉사 실천으로 운영한다.

 


지은희 회장은 “나눔과 자원봉사로 솔선수범하시는 분들이 모여 교육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우리 지역에서 필요한 나눔은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나눔샘 시민아카데미는 ‘나눔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을 넘어 어려운 이웃이 생기지 않는 공동체를 만드는 활동’이라는 목표로 시민과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사단법인 마중물에서 교육기관 모집 및 나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