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ighteen Club,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실천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9-30 14:11:05

기사수정

Eighteen Club,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실천


 Eighteen club(이하 에이틴 클럽)은 서울국제학교 학생들끼리 모여 만든 봉사동아리로 아동공동생활가정과 연계하여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학생봉사단체이다. 특히, 보호종료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에이틴 클럽’은 플리마켓을 열어 직접 만든 가방과 간식, 의류, 도서 등을 판매하여 모은 수익금을 보호종료아동의 운전면허 취득지원비로 사용되길 밝히며 아동공동생활가정 ‘상록수마을’에 전액 전달했다. 

한편 ‘에이틴 클럽’은 보호종료아동의 복지증진과 처우개선을 위해 약 1,000여명의 서명을 받은 건의문을 보건복지부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 ‘에이틴 클럽’ 플리마켓을 열어 수익금 전달 


이 밖에도 2021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어 답답함과 불편함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봉사도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아동들을 위해 원활한 수업환경을 제공하고자 아동복지시설에 태블릿pc를 제공했으며, 아동공동생활가정‘상록수마을’과 연계하여 외출이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이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화상 공유를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Buddy’를 운영하고 있다.


△ ‘에이틴 클럽’과 ‘상록수마을’ 아동이 버디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체험활동 진행

 

에이틴 클럽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와 처우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