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2022 마음소풍 토론회 개최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0-28 09:14:29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2022 마음소풍 토론회 개최



 인천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회장 강병권)는 27일, 부평아트센터에서 [마음소풍] 사업의 일환으로 「정신질환 당사자의 마을살이를 위한 지역사회복지관의 역할」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갈산종합사회복지관 백진희 관장,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허성숙 회원, 인천광역시정신재활시설협회 김정태 회장, 인천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성남 관장,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박누리솔 팀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에서는 정신질환 당사자들의 마을살이를 위해 지역사회복지관은 당사자들의 사회관계 플랫폼으로서 당사자들의 이웃 관계망을 주선하고,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확산하고, 유관 기관들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역할 중복이나 충돌을 벗어나 실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이 요구되어진다고 하였다.

현장 참여와 유튜브 온라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전국의 사회복지관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하여 사회복지계의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 [마음소풍] 사업은 정신질환 당사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돌봄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복지관형 커뮤니티케어 구축사업으로, 2018년 10월부터 2022년 현재까지 4년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마음소풍 사업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올해는 당사자 사례관리 가이드북 발간, 지역사회돌봄 협력을 위한 토론회 및 정책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