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2022년 임원진 역량강화 힐링캠프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1-01 13:19:04

기사수정
  •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2022년 임원진 역량강화 힐링캠프 가을 빛깔에 점핑 하이! Jumping High!’성료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이사장 김도묵)가 남양주시로부터 수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10월 28일 시니어스쿨 임원진 27명을 대상으로 2022년 임원진 역량강화 힐링캠프‘가을 빛깔에 점핑 하이! Jumping High!’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을 빛깔에 점핑 하이! Jumpingh High’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만에 진행되는 임원진 대상 힐링캠프로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활력증진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앞서 힐링캠프를 진행하여 코로나19 등의 지친 일상으로 인한 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육체의 건강증진 및 활기차고 적극적인 노후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번 힐링캠프에는 수행인력 9명이 동원된 가운데 복지관 45인승 파란색 버스를 타고 관외 지역인 포천으로 이동하여 함께 사과케이크를 만들고, 함께 숯불 닭갈비를 먹고, 함께 포천허브아일랜드를 방문하는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 공동체, 함께 배우며 활력을 더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감 공동체,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 공동체를 형성하였다.

힐링캠프에 참석한 임원진 어르신들은 “날씨 너무 좋고 단풍으로 물든 풍경을 보며 이동을 하니 드라이브 하는 느낌이 들어요.”,“일정이 너무 알차고 재밌어요.”,“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신 우리 선생님들 너무너무 고마워요. 고생하셨어요.”,“체험도 재밌고 식사도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잘했어요.”와 같은 호평을 밝혔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복지관 임원진 어르신들과 행복가득 웃음가득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 2023년 힐링캠프 때도 보다 나은,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서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집에 애정의 손길이 담겨있는 김치를 나눠드리기 위한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