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역복지봉사회, 2022년 직원연수 ‘희망을 나누는 들꽃누리’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1-29 19:09:59

기사수정

한국지역복지봉사회, 2022년 직원연수 ‘희망을 나누는 들꽃누리’ 진행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이사장 황성환)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동안 강원도 속초시에서 2022년 직원연수 ‘희망을 나누는 들꽃누리’를 진행하였다. 


직원연수를 통해 직원 상호간의 유대감을 증진 및 자기개발의 기회로 삼아 업무능률 향상 및 산하기관 직원간의 화합을 도모함으로써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희망의 한국지역복지봉사회를 만들고자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개최한 제1회 복지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기관별 복지서비스 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기관 및 타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타 기관의 우수사례를 각 기관에 적용 및 모델링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여러 기관들의 우수사례들 중 자활사업 참여자의 창업 사례와 청소용역사업단 운영 사례를 발표한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가 영광의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조성민 센터장은 “ 2019년 이후 코로나 펜데믹으로 직원연수를 진행할 수 없어 많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산하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너무도 기쁘다. 앞으로 산하기관과의 정보 교류와 화합을 위한 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복지봉사회는 1997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는 공익법인으로서, 광명노인복지센터,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광주시가족센터, 성광지역아동센터 5개의 산하기관을 운영하며 진정한 사회복지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국지역복지봉사회 02-2618-0453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