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남구청•남구장애인복지관』 ‘제3회 남구장애인 문화예술제’ 성료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2-01 10:42:22

기사수정
  • 23일 장애예술인들의 문화예술공연, ‘함께 바라. 봄 Ⅱ’ 미술작품 전시회 23일~25일까지 성황리 열려...

광주광역시 남구청•남구장애인복지관』

‘제3회 남구장애인 문화예술제’ 성료



광주광역시 남구청(청장 김병내)과 남구장애인복지관(관장 김부나)은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장애예술인을 양성하기 위한 제3회 남구 장애인 문화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3회 남구 장애인 문화예술제는 광주광역시 남구청, 남구의회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의 주관으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창작과 공연·전시 등 다방면에서 구슬 땀을 흘린 장애예술인의 미술·공예작품과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였다.

 

먼저 장애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마무리하는 ‘함께 바라.봄 Ⅱ’ 전시회는 23일부터 25일까지 남구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으며, 남구 장애인 문화예술단 소속 단원의 회화, 아르브뤼, 한지공예, 시화 등 55여 점의 작품과 청각장애화가인 박진, 문화예술단 자문위원인 주홍화가의 초대작품, 남구장애인복지관에서 제작한 인권영화가 상영하였다. 

 

그리고 23일은 남구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식과 장애예술인들의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졌다. 장애인 문학창작단으로 활동 중인 박선영, 김민호씨는 이날 창작단원들의 작품을 모아 만든 시집 ‘홀림길에서 그대를 만나다’를 김병내 구청장에게 전달하였으며, 김병내 구청장은 화답으로 문학창작단 이빛나니씨와 함께 시 작품 3편을 낭송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어 2부 행사로 남구지역 장애인 문화예술 동아리의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남구장애인 행복이음합창단과 칸타빌레앙상블의 무대를 시작으로 청각장애인 등으로 구성된 수어 공연, 발달장애인 방송댄스 공연, 정신장애인 시낭송 공연, 시각장애인 하모니카 공연에 이어 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소속 더원밴드의 마무리 공연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남구장애인복지관 김부나관장은 “남구 장애인 문화예술활동에 각별한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김병내 남구청장님과 남구의회 의원님을 비롯한 장애인문화예술지원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장애예술인을 향한 지역주민의 따뜻한 시선과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