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템포 클래식 ‘가을 클래식 음악회’ 진행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등록 2022-12-02 09:19:17

기사수정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템포 클래식 ‘가을 클래식 음악회’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관장:윤대중) 아템포 클래식과 오는 29일 “가을 클래식 음악회”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아템포 클래식의 테너, 베이스, 소프라노, 클라리넷 연주로 시작되었으며,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의 일환인 햇살콰이어 단원들의 합창으로 끝이 났다.

 

아템포 클래식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이나 소외 계층들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단으로, 클래식에 국한되지 않고 영화음악, 한국가곡, 세계가곡, 동요, 애니메이션과 같은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재편곡하여 품격있는 연주를 선사하고 있다. 아템포 클래식 김신호 단장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인 햇살콰이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을 클래식 음악회”의 마지막 무대를 햇살콰이어 단원들과 함께 마무리 하였다. 햇살콰이어는 성인장애인 남녀혼성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이번 무대에서 “고향의 봄”, “아름다운 세상”, “화가”를 열창하였다.

 

공연관람 이후에 진행된 관객만족도조사 결과, “동료들이 무대에서 밝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합창을 하여 가슴이 벅차 올랐다.”, “장애인이지만 우리의 가능성은 무한한 것 같다.”등 다양한 긍정적 의견이 도출되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이번 공연이 문화공연 관람 기회뿐만 아니라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허무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