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포토나래사업단, “당신의 추억을 담아드립니다.”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2-21 10:25:40

기사수정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포토나래사업단
“당신의 추억을 담아드립니다.”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포토나래 자활사업단은 단순히 액자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사진 속에 담긴 추억을 액자에 담는 마음으로 고객이 직접 전해준 사진으로 포토액자를 제작 판매하고 있는 자활사업단입니다.


기존 자활근로사업은 전국 5대표준화사업(청소, 집수리, 간병, 재활용 등)을 중심으로 중장년층 대상 서비스업종 위주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20~30대 참여주민의 증가와 다양한 사업에 대한 욕구에 따라 신규 자활사업 개발에도 이러한 욕구와 변화가 반영될 필요성에 따라 창업박람회 관람, 일반시장 조사 등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개발해왔다.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던 중 사진과 관련된 액자, 머그컵, 악세사리를 제작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유통 판매하고 있는 소자본 창업모델을 발굴하여 포토나래사업단을 개설하였다.



자활참여 주민들은 고객들과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며 휴대전화 속 사진을 메신저로 받아 10분 만에 즉석에서 포토액자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로 양성하여, 플리마켓, 지자체 장터 등 각종 행사를 통하여 많은 사람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더펄스토리라는 온라인스토어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일반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하는 명찰, 사원증, 감사패와 더불어 포토시계, 포토머그컵 등 다양한 판촉물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활현장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자활사업모델로도 알려져 타 지역자활센터에서도 벤치마킹을 통하여 경기도 내 자활센터에서도 포토액자 판매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지난 2년간 행사가 많이 없어 다소 위축되기도 했지만, 기존 고객 홍보와 신규고객 발굴에 노력하며 지금까지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교보문고와 특정매입계약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영역으로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하여 참여주민들이 열심히 발로 뛰며 영업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포토나래사업단은 사회복지시설이나 단체에서 진행하는 사진 이벤트 등의 각종 현장 행사에 어디라도 달려갑니다.


- 행사 문의: 010-3181-0453
- 온라인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kmps7 또는 네이버에서 더펄스토리 입력하세요.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