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컵 국가대표 96즈, 사랑의열매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 3천만원 기부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1-05 15:06:11

기사수정

월드컵 국가대표 96즈, 사랑의열매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3천만원기부
김문환·김민재·나상호·백승호·조유민·황인범·황희찬 선수 “국민들 응원에 보답코자”

                  * 96즈 : 96년생 축구 국가대표 모임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국가대표 김문환·김민재·나상호·백승호·조유민·황인범·황희찬 선수들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천만 원을 기부하고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황희찬 선수 누나인 황희정 씨와 ‘비카인드’ 최준우 부대표, 사랑의열매 이정윤 전략모금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비카인드’는 다양한 스포츠 영상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운영하고 있다. 패널티킥, 과녁 맞히기 등 미션에 성공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슛포러브 챌린지’와 주요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콘텐츠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현재 구독자 140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는 김민재, 나상호, 황인범 선수와 함께 ‘슛포러브’를 통해 저소득가정 청각장애인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 지원에 3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나눔에 동참하려는 선수들이 늘어나 올해는 김문환, 백승호, 조유민 선수까지 총 7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슛포러브’와 함께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스포츠선수 의족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나눔 목표액은 4,040억 원이며,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40억 4천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광화문 광장에 세워진 사랑의온도탑의 수은주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끝.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