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신갈라이온스클럽과 중증장애인 노후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 문현숙 기사
  • 등록 2023-02-28 09:48:00

기사수정
  •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신갈라이온스클럽과 중증장애인 노후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과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신갈라이온스클럽(회장 김동연)은 지난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4일간 중증장애인 가정의 주거지 환경개선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배, 장판 교체가 필요한 저소득 재가장애인 2가정을 선정하여 진행됐으며 도배, 장판 교체와 더불어 화장실 내 세면대가 없는 노후 화장실의 리모델링까지 진행됐다. 사업비 4백만원 후원과 더불어 대상자 선정과 실사부터 타일교체, 철거 등의 재능기부와 가구옮기기 등의 자원봉사활동 등 사업의 전 영역에 신갈라이온스클럽 회원 15명이 직접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한 신갈라이온스클럽 김동연 회장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라이온으로서 회원들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몸소 실천하고 봉사활동 영역을 확대하고자 실시하였으며, 중증장애인을 직접 만나고 지원하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확대 진행하여 어려운 장애인을 돕는 일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노후된 곳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장애인에 대한 지원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었으며 후원과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신갈라이온스클럽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불편 없이 살아가기 위해 지역자원과 지원체계를 넓히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문의 /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지역복지팀 김태영 031-895-326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