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산병원과 함께하는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등록 2023-03-14 18:03:50

기사수정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서울아산병원과 연계하여 3월 21일(화) 지역 장애인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건강검진 서비스는 복지관 자원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이유 등 의료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질병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사업이다. 

 

사업장소는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이며, 전문 의료진과 일대일 진료를 통해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대상자별 필요 검사(X-RAY 촬영, 피검사, 소변검사 등) 진행 후 약 처방 및 생활습관 개선 요법 안내 등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복지관 이용인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장애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서류 및 방법은 복지관 로비에서 안내하고 있으며, 정확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복용 약, 본인이 앓고 있는 질환 등의 사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지역 장애인을 위해 정기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해 주시는 서울아산병원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고 서비스에 참여한 장애인들이 개인별 건강 상태 체크와 더불어 정확한 복약 관리 방법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