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아지 똥, 이제는 함께 해결해야 할 이슈" 비산동 마을활동기획단 - 반려동물 에티켓 캠패인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3-03-23 09:10:17

기사수정
  • "강아지 똥, 이제는 함께 해결해야 할 이슈" 비산동 마을활동기획단 - 반려동물 에티켓 캠패인

비산동 마을활동기획단은 함께 반려동물 에티켓 캠패인을 2023.03.22.(수) ‘제31회 세계 물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진행하였다. 마을활동기획단은 안양시 비산동을 더 나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22년 결성된 주민모임으로 ‘가정의 달 마을축제’, ‘마을김장’ 등을 진행하였다. 23년에는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전통놀이 및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마을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반려동물 에티켓 문제는 비산동 지역이슈 중 하나이다. 이에 캠패인 활동을 통해 시민의식 향상과 문제인식을 재고시키고자 진행하였다.

 

 

 캠패인 활동 후 활동가분들은 “버려진 박스 등을 재활용하여 제작해서 캠패인을 진행하니 너무 좋았어요.”, “캠패인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무분별하게 버리던 반려동물 배설물이 캠패인을 기억하시고 버리기 전 한 번 멈칫 했으면 좋겠어요.” 등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과 관계하고 소통하며,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모임과 함께 발 맞춰 진행하고 있다. 마을활동기획단은 22년에 이어 2023년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3일(토) 10:00 비산2동 쌍개울 하천에서 전통놀이 및 환경을 주제로 한 마을축제&캠패인도 준비 중이다.

 

*마을활동기획단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에티켓 캠패인’활동의 자세한 이야기와 소식은 비산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isansw.or.kr/main/sub.html?Mode=view&boardID=www18&num=650&page=&keyfield=&key=&bCate=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