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서포터즈, 이주민 및 관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생활을 지원하는 다(多)누리 무료진료 통역 지원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3-24 17:05:08

기사수정
  •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서포터즈, 이주민 및 관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생활을 지원하는 다(多)누리 무료진료 통역 지원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서포터즈가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주민 다문화 분과가 주관한 ‘다(多)누리 무료 진료’에 참여하여 통역 활동을 지원하였다. ‘다(多)누리 무료 진료’는 지난 3월 19일 일요일 14시부터 16시 30분까지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었다.


‘다(多)누리 무료 진료’는 광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과 이주노동자 중 사각지대에 있거나 언어의 어려움, 혹은 정보 부족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주민 다문화분과와 영락교회 의료 봉사팀이 연계 협력하여 진행한다.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서포터즈 5명이 연계되어 무료진료를 받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통역활동을 지원하였다. 해당일 진료과목은 내과, 초음파과, 산부인과, 치과로 진료가 필요한 이주민들이 무료 진료를 지원받았다. 진료 시 통역이 필요한 이주민에게 다문화가족 서포터즈가 1:1로 매칭되어 진료에 대한 통역을 지원하였다.



무료 진료 통역 지원을 받은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는 “다누리 무료진료와 서포터즈의 통역 지원 덕분에 오늘 원하는 진료 과목을 모두 볼 수 있었다. 병원에 가면 돈이 많이 드는데 무료진료를 통해 의료비를 절감하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진료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가족서포터즈는 광주시 관내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의 생활 편익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광주시가족센터 신규 회원 등록 지원 및 일상생활 동행·통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년도부터 다문화가족서포터즈 비대면 활동이 추가되어, 서포터즈들이 SNS를 통해 결혼이민자가 한국 적응에 유용한 정보 및 경험을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다문화가족서포터즈의 서비스가 필요한 광주시 관내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은 광주시가족센터로 최소 2일 전까지 유선으로 서포터즈 서비스를 신청하면 서비스 연계가 가능하다.


광주시가족센터 서포터즈 담당자 : 070-4706-374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