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나눔실천본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4-06 15:04:35

기사수정
  • 생명나눔실천본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 진행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에서 교내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진행하여 총 275명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첫 걸음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리 교육을 받은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등록부스를 찾은 학생들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해 안내 후 희망자에 한해서 채혈을 하고 감사와 처음 약속 그대로 기증해 달라는 의미로 기념품을 전달했다.


간호학과 임보영(3학년) 학생은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드릴 수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돼서 너무 뿌듯하다”며 “많은 학생들이 조혈모세포에 관심을 가져서 혈액암 환자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희정 간호대학장은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캠페인에 동참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봉사와 나눔에 대한 의지가  빛나는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통해 백혈병 등 환자를 살리자는 일념으로 대학교 내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하여 “약속”이라는 슬로건으로 등록자 모집과 이식 동의율을 높이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