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등반 미니운동회 성료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4-19 15:50:38

기사수정
  •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등반 미니운동회 성료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은주)는 지난 15일 학교법인 덕인학원 우정관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단체 등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는 목포시에서 5백만 원을 지원받아 목포시 사회복지사 150여 명이 기념식과 등반 및 미니운동회에 참석하여 축하하고 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김원이 국회의원, 정병관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이 축사를 전하였으며 사회복지사 선서문 낭독을 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소임과 실천을 재다짐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 복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사회복지사들께 늘 감사드린다. 목포시 차원에서도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복지사들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과 전문성 강화에 앞장서 목포시 사회복지 현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념식에 이어진 2부 행사는 ‘당신과의 달달한 피크닉’을 주제로 진행된 등반 및 미니운동회를 통해 목포시 사회복지사와 그 가족들이 한자리에서 한마음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사회복지사는 “동료 사회복지사들과 오랜만에 같이 땀 흘리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며 흐뭇한 소회를 전하였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이 제정된 2011년 3월 30일을 기념하고,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