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나눔실천본부, 동의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4-20 17:00:31

기사수정
  • 생명나눔실천본부, 동의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진행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동의대학교(총장 한수환)에서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조혈모세포와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했다.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간호학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한 결과 350여 명의 학생들이 조혈모세포 희망등록에 참여했다. 


옆 부스에서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자원봉사자 학생들이 피켓을 들고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희망등록자를 모집하여 2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기기증 희망등록 신청서를 받았다.



학생들이 조혈모세포와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설명을 듣고자 하는 학생들이 끊이지 않았으며, 현재까지 대학교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동의대학교 학생들이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간호학과 조예원(4학년) 학생은 “조혈모세포와 장기기증 희망등록 서약을 통해 이식 대기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간호학과 이은숙 학과장은 “생명을 살리는 의미 있는 행사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줘서 학과장으로서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통해 백혈병 등 환자를 살리자는 일념으로 대학교 내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