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을 위한 “ON가족 소통캠프” 성료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03 15:11:30

기사수정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을 위한 “ON가족 소통캠프” 성료



 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오영희)는 경기도와 광주시의 지원으로 4월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광주시 곤지암읍에 위치한 팀업캠퍼스 더포레스트캠핑장에서 “ON가족 소통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에는 광주시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23가족(85명)이 참여하였으며, 3대 가족, 한부모가정, 중도입국자녀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ON가족 소통캠프”라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이번 캠프는 참여한 모든 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건강한 가족으로 거듭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함께 ON”프로그램에서는 모든 가족들이 참여형 버블 및 매직쇼를 관람하였고, 공연 이후 자녀들이 꾸미는 특별한 이벤트로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행복을 선물하였다. 

 “쿠킹ON” 프로그램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광주시 농가의 농산물을 이용하여 우리집 요리를 뽐내는 시간을 가져보았으며 “스토리 ON”프로그램에서는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어보는 특별한 시간도 가져보았다. 

 이튿날은 전날의 따뜻함을 다시한번 돌이켜보며 “활동ON”프로그램으로 악티바(실내스포츠) 체험을 하는 것으로 캠프를 마무리 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특히 1박 2일 캠프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광주시가족센터의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캠프를 기다리던 시간의 설렘이 가족들의 활짝 핀 웃음으로 피어나 행복했다.”는 참여소감을 전했다. 


광주시가족센터 오영희 센터장은 “참여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기대하며 이번 캠프를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 오늘 우리 가족들의 활짝 웃는 모습과 생기 넘치는 모습에 우리가 더욱 힘을 얻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모든 가족의 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