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광역자활센터, 충주지역자활센터 맛나사업단 위생등급제 기술컨설팅 추진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19 15:29:13

기사수정
  • 충북광역자활센터, 충주지역자활센터 맛나사업단 위생등급제 기술컨설팅 추진


충북광역자활센터는 2023년 5월 16일 10시부터 12시까지 충주지역자활센터 맛나사업단 사업장에서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하여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하고,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위탁 추진 중이다.


이번 위생위생등급제 기술지원컨설팅은 충북광역자활센터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전지원이 공동기획 운영하였으며, 식품 제조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자활사업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이우현 심사원의 진행으로 위생등급제에 대한 기본 개념과 사업장 도입을 위한 선행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위생등급제 획득 후 순기능에 대하여 전문가와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광역자활센터 실무담당자인 정혜지 팀장은 “HACCP 만큼이나, 근래에는 위생등급제 인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우리 자활현장에서도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적극 도입하여 음식점간 자율경쟁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으로 식중독 발생 감소, 소비자 선택권보장 및 영업자의 매출액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