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 활동 진행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3-07-03 09:40:43

기사수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은 대한전선의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2023.06.30.(금)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에는 대한전선 봉사단(대한누리) 6명과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이 힘을 합쳐 진행됐다.


당사자 가정은 다문화 가정으로 청소년기의 두 아이들은 가정 내 환경정화를 원하고 있지만 상황과 여건상 해결되지 못하여 어려움을 토로하였고 이에 대한전선과 비산복지관에서는 이 가정을 돕고자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당사자는 청소된 집을 보며 “우리 집이 이렇게 깨끗한 것은 처음보는 것 같아요. 항상 물건들이 잔뜩 쌓여있고 좁고 더럽다고 생각했는데 청소가 된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아요” 라며 기쁨을 표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대한누리 봉사단은 “저희가 한 작은 도움이 아이들이 깨끗한 집에서 편안하게 공부하며 잘 자랐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으로 열심히 하였습니다”,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저희가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여러 사람들의 삶에 도움을 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말하였다.

 

대한누리는 2014년부터 비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어 매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대한전선의 봉사단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선한 영향력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