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다올공동체센터, 문화더함공간서로 지역사회어울림 세시풍속 축제 '단오풍정' 협력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7-10 09:56:25

기사수정

화성시 다올공동체센터, 문화더함공간서로 

지역사회어울림 세시풍속 축제 ‘단오풍정’ 협력 진행



지난 6월 18일 발안만세시장에서는 선·이주민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를 처음으로 주관하는 화성문화원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민속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 형성에 기여하고자 단오절을 맞이하여 세시풍속축제‘단오풍정’을 준비하였고‘축제’라는 매개를 통해 다양한 지역민들이 교류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다올공동체센터, 발안만세시장상인회, 문화더함공간서로가 활발히 소통하며 기획하였다.


당일 행사에서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다국적 국가 전통 악기·춤 공연, 전통&세계놀이 체험부스와 단오 부채, 단오첩, 비녀, 창포주머니 만들기, 시원한 식혜·화채, 떡메치기, 팔씨름 대회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이 진행되었고 추억을 담아 사진으로 남기는 단오풍정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쳤다. 무더운 햇살 아래 외국인주민 반딧불봉사단도 곳곳에서 행사를 지원하였다. 


                           Δ  단체사진                               Δ  다올공동체센터 단체사진


              Δ  여자부 팔씨름대회 수상자                            Δ  떡메치기 체험


                                          Δ  베트남전통타악기트룽 ‘연쭈엔’ 공연


화성시 다문화·외국인주민 공동체 활동을 위한‘문화더함공간 서로’법인 오현정 대표이사는“2021년도부터 서로에서 1년에 2번 어울림마당을 통해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2023년에는 새롭게 세시풍속축제와 함께하며 회원들에게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게 하였고 그동안 갈고 닦은 활동들을 알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어 기쁘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에 단체와 기관들이 협력하며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다올공동체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