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 수강생 전원 ‘바리스타’로서 첫 발을 내딛다.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7-11 09:57:20

기사수정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 수강생 전원 

‘바리스타’로서 첫 발을 내딛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찬정)에서는 올해 6월 진행된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을 통해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지난 4월,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재취업의 의지가 있는 신중년에게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인생 제 2막을 지원하고자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를 개강하게 되었다.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는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을 시작으로 신중년 바리스타 여성반, 간단한 반찬 만들기, 제과제빵 등 신중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약 3개월 간의 수련을 마친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수강생 11명은 6월 18일 진행되었던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에 전원 합격하여 ‘바리스타’로서의 첫 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현재 과천종합사회복지관 과수원(‘과천에서 수다를 원한다면’의 준말로, 복지관 주민 명칭 공모로 선정된 공간)에서 매일 오후 1시~3시에 바리스타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수강생에 따르면, “강사님의 좋은 강의와 수강생들의 열정 및 응원 덕분에 합격하게 된 것 같다”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원봉사를 진행하여 재능 나눔도 하고 복지관 내 소통 공간이 더욱 활성화됨에 기여할 수 있어 굉장히 유익하다”라고 하였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박찬정 관장은 “본관의 신중년 희망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과천시 내 남성 신중년이 은퇴 후 제 2의 인생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여 재능기부 및 사회적 기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