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서청주로타리클럽 맞손
  • 문현숙
  • 등록 2023-07-17 09:09:28

기사수정
  • 최중증 뇌병변·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및 후원물품 전달식


 사)충북사회복지개발회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원장 김애자)와 서청주로터리클럽(회장 우성 조성준)은 13일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어 사랑의 후원 물품(쌀 20포, 김 30box/100만원 상당)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주시 유일한 시립이자 최중증 뇌병변·발달장애인 지원 주간보호시설인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서청주로터리클럽으로부터 지속적인 후원과 자원봉사 지원을 받게 되었다. 

 

김애자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장은 “최중증장애인 주간보호센터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물품 기탁은 물론 정기적인 봉사와 후원까지 약속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따뜻한 사랑의 손길로 인해 이용자분들이 하루를 더 의미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우성 조성준 서청주로타리클럽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최중증 장애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로타리클럽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740지구 소속 서청주로타리클럽은 1977년 창립되어 그동안 6개의 클럽을 창립시킨 역사와 전통을 잇는 뼈대있는 클럽으로, 매년 장애인 시설 물품지원 및 목욕 봉사, 장애인재활사업장 서적기부 및 성금전달, 장애인 가구 주택수리, 장학금 지원, 베트남 보육원 가구지원 및 페인트작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펼친 바 있다.

 

한편,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청주 지역내 최중증뇌병변,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보호자의 염원을 담아 2019년 9월에 개소한 시립 장애인주간보호센터로 체계적이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기관 운영을 통해 이용인은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며, 종사자들은 센터 이용인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당사자 이해와 이용인 중심이 기본이 되도록 노력하고 실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