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TI-Wish’ 교실 개관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7-19 10:40:29

기사수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TI-Wish’ 교실 개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하나금융티아이(대표이사 박근영)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해피홈보육원’에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TI-Wish’ 교실을 개관했다고 18일 밝혔다. 


‘TI-Wish’ 교실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공간’ 이라는 의미로, 인천 지역 보호 대상 아동·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IT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용 교실로 마련되었다.


교실 내에는 일체형 PC와 함께 전용 책걸상, 전자 칠판 등 IT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수업이 없는 시간에도 아이들이 자유롭게 온라인 수업이나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TI-Wish’교실은 하나금융티아이가 지난 4월 출범한 제 1기  ESG 위원회인 ‘ESG 프렌즈’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직접 ▲IT 교육 콘텐츠 기획 ▲코딩 기초 교육 ▲진로 멘토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함으로써 직원 중심의 ESG 경영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TI-Wish 교실에서 꿈을 키운 아이들이 IT 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하나금융티아이는 아이들이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이서영 본부장은 “정보화 격차 속 취약계층이었던 보호대상 아동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인천지역 아이들이 현실의 벽에 부딫히지 않고 꿈을 펼쳐 나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