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초복맞이 여름김장나눔”으로 저소득 360가구에 전달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7-19 14:22:10

기사수정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초복맞이 여름김장나눔”으로 저소득 360가구에 전달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은 7월 11일(화)에 초복을 맞이해 복지관 권역 내 저소득층 360가구(부흥동 250가구, 달안동 26가구, 평촌동 5가구, 평안동 5가구, 갈산동 5가구, 그 외 위기가정 69가구)에 ㈜오뚜기에서 후원한 삼계탕과 ㈜GS파워, 예인부부한의원, 엘케이정보가 지원한 열무김치를 전달했다.


우리복지관에서는 김장시기를 여름으로 변경해 처음으로 진행해 무더위 속 주민들의 건강을 살폈다. 후원품을 전하며 잃어버린 기력과 입맛을 되찾아 체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심을 더해준 후원처(㈜오뚜기, ㈜GS파워, 달안동샛별지킴이, 예인부부한의원, 엘케이정보)에 다시 한 번 감사함을 전한다.


후원품을 전달받은 주민 박O문님은 “올해는 더위도 빨리 찾아왔지만 비가 너무 많이 온대서 기분도 꿀꿀하고 기운도 없었는데 복지관이랑 봉사자들이 우리들 건강도 챙겨주고 안부도 물어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고 말했다. 또한 ㈜오뚜기 봉사자 전O배님은 “좋은 기회가 주어져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후원품을 받으시는 동네 주민에게 맛있는 한끼를 전함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바랄 뿐입니다.”고 말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부를 잘피는 마을활동을 실천하는데 더욱 집중하겠으며 함께 도전, 함께 변화, 함께 성장하는 부흥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문의 : 031-382-755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