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교육사랑회, 인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재능기부 작품 전달
  • 편집국
  • 등록 2023-08-22 19:09:01

기사수정

(좌측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김민정팀장, 이서영본부장, 인천후원회 정덕수회장, 

인천교육사랑회 봄날 이상연 대표, 이애란 기획이사, 이희진 홍보이사)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인천교육사랑회(대표 봄날 이상연)와 ‘Second Chance’ 지원 사업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재능기부 작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 인천교육사랑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 업무 협약 이후, 3년째 재능기부 작품을 전달하고 있다. 

 

□ 아동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자립연령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아동, 가정해체 및 아동학대 등의 사유로 그룹홈에서 보호되는 아동들을 위한 작품 전달에 이어, 올해는 ‘Second Chance’ 사업에 참여하는 24명의 자립준비청년이 대학 준비, 취업 준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메세지를 담은 맞춤형 선물을 전달하였다.

 

□ 봄날 이상연 대표는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사업 관련하여 3년째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자립준비청년이 처음 사회에 진출하여 자립하는 과정에서 기쁨, 슬픔, 보람, 좌절 등 다양한 상황을 겪으며 성장하는데, 작품을 통해 응원과 지지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은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자립의 의미가 담긴 해바라기 그림과 진심이 담긴 응원 메시지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큰 선물이 되고, ‘Second Chance’ 사업의 의미도 배가 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는 인천시 협약사업인 인품사업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에게 보호종료 이후 사회적 안전망으로서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Second Chance’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