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한 내일을 위한 온라인 임신·출산 여성장애인 건강관리 교육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01 09:43:48

기사수정

건강한 내일을 위한 온라인 임신·출산 여성장애인 

건강관리 교육 성료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희정, 이하 복지관)은 임신기 및 출산 6개월 여성장애인 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임신・출산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임신・출산과 양육의 고민을 해결하고 양육에 대한 부담을 감소시키는 목적으로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하였으며 △내 몸 건강관리, △산모 영양·이유식교육, △영유아 건강관리, △수유 및 유방관리, △산모 정서지원(파티햇 및 테라리움 제작)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활동하기 힘든 시기인 참여자들을 고려하여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통해 편한 장소에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었으며 참여자의 특성에 따라 수어통역사도 배치하였다.


복지관 담당자 이윤정 사회복지사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산모과 아이의 건강을 지키고 임신·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여성장애인은 “겁이 나고 걱정이 많았는데 출산 후 건강관리와 아기 수유 및 이유식 먹이는 것부터 건강관리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국내최초의 여성장애인 전문복지관으로서 여성장애인 및 가족의 자립, 권익보호, 사회인식개선 및 통합 등을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