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문화더함공간서로 외국인주민 공동체, 제15회 품앗이공연예술축제에 스며들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04 17:09:58

기사수정
  • 화성시 문화더함공간서로 외국인주민 공동체, 제15회 품앗이공연예술축제에 스며들다.

지난 8월 26일(금)~8월 28일(일) 이화뱅곳민들레연극마을에서는 극단민들레가 예술로 가득한 3일간의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에는 다올공동체센터, 문화더함공간서로가 함께하며 ‘아시아문화공감’이 펼쳐졌다. 다올공동체센터 세계로 다문화마을학교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놀이문화를 전하였고 2021년도부터 다문화·외국인주민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더함공간서로에서는 다양한 아시아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26일에는 베트남전통타악기 떠릉과 네팔전통춤을 27일에는 태국전통춤, 베트남양금연주, 네팔전통노래, 동티모르전통춤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나고 자연스럽게 다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면서 선·이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진 시간을 가졌다. 


‘문화더함공간서로’조정아 서로장은“2021년도부터 3년간 꾸준히 활동을 한 여러 공동체들이 지역사회 문화교류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앞으로 화성의 시민예술인으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선주민들에게 다국적 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 였다. 이주민 공동체들이 품앗이공연예술축제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신 다올공동체센터와 극단민들레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선·이주민들이 문화예술을 교류 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 품앗이공연예술축제는 진정한 상호문화교류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